다이어트바른체형기능개선기능해부학 기반을 통한 웨이트트레이닝
기능해부학 (인간의 움직임을 연구하는 학문)을 기반으로한 웨이트트레이닝을 해보세요...!!!
단순히 중량을 들고 내리고의 운동이 아닌 인체의 움직임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근육의 최대이완과 최대수축을 할 수 있게 하여 근육 발달의 근본적인 원리인 미세손상과 회복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게 트레이닝을 진행합니다.
1. 견부의 움직임을 만들자
견부는 4개의 관절 견흉관절, 상완와관절, 흉쇄관절, 견쇄관절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많은 근육들 크게 가슴, 어깨, 등 근육들이 부착되어 있고 이 근육들의 활성도에 따라서 어깨의 움직임 달라지게 됩니다.
2. 골반의 움직임을 만들자
골반은 요추, 골반, 고관절의 삼합으로 움직임이 일어나며 그것들을 잡고 있는 둔근, 복근, 기립근, 고관절외회전근, 장요근등의 활성이 중요합니다 이들 근육의 비활성화는 요추의 문제(디스크), 무릎의 문제(슬관절 통증), 발목의 문제(팔자걸음) 등을 야기 할 수 있습니다.
3. 척추의 안정성을 만들자
척추는 본래 충격흡수를 위해 경추, 흉추, 요추라는 여러개의 마디마디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런치, 싯업등 복근운동은 근육의 볼륨감은 만들 수 있으나 관절의 스트레스를 증가 시킬뿐입니다. 코어의 안정성을 키울 수 있는 플랭크와 같은 등척성운동 (버티기운동) 은 척추의 안정화를 만드는 최고의 운동입니다.